본문 바로가기
신화를 통한 영어

그리스 로마 신화 - 벨레로폰(Bellerophon) 키마이라(Chimaera)를 죽이다

by 7victoria7 2022. 3. 5.
반응형

오늘도 신화 영어에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먼저 전한다. 오늘은 그리스 로마 이야기로 글 이어가려 한다. 그중에서도 벨레로폰(Bellerophon) 키마이라를 죽이다는 주제로 글 이어 가려하며, 관련 있는 영어 단어도 같이 알아보려 한다. 

 

◇ 신화를 통해 배우는 상식 및 영어 단어

 

우리는 신화를 통해서 다양한 상식을 접할 수 있다. 그것도 흥미를 가지고 말이다. 우리가 필요한 것은 관심만 있으면 된다. 그리고 신화 내용과 관련 있는 영어 단어들도 같이 알아갈 수 있다. 

 

◆ 그리스 로마 신화 - 벨레로폰(Bellerophon) 관련 이전 이야기 요약

 

영웅 히포누스(Hipponous)는 고의가 아니라 우연히 자신의 친 형제를 죽이게 되고, 이름까지도 자신의 형제를 죽인 자라는 벨레로폰(Bellerophon)으로 불리게 된다.

 

이에 견딜 수 없었던 벨레로폰은 티린스(Tiryns)를 통치하고 있던 왕 프로이토스(Proetus)에게 피난(?) 가게 된다. 예상과는 다르게 프로이토스는 벨레로폰을 잘 대해준다.

 

그러나, 프로이토스의 부인 안테이아(Anteia)가 벨레로폰을 마음에 들어 하였고, 벨레로폰에게 구애한다. 극진한 대접을 받은 벨레로폰은 이를 여러 번 거절하고 이에 돌변한 안테이아는 거짓을 프로이토스에게 말한다.

 

프로이토스는 화가 났지만, 접대의 전통으로 벨레로폰을 죽이지는 못한다. 이에, 프로이토스는 "이 편지를 지니고 있는 자를 죽이시오"라고 적혀있는 편지를 건네고는 리키아(Lycia)의 왕인 이오바테스(Iobates)에게 보낸다.

 

★ 자세한 이야기는 다음을 참고해 주시길 바란다.

 

2022.03.01 - [신화를 통한 영어] - 그리스 로마 신화 - 벨레로폰(Bellerophon)

 

그리스 로마 신화 - 벨레로폰(Bellerophon)

오늘도 신화 영어에 방문해 주신 것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늘 알아볼 신화는 그리스 로마 신화이다. 그중에서도 벨레로폰(Bellerophon)에 대한 이야기로 글 이어나가려 한다. 그리고 중간에 관

7-victoria-7.tistory.com

 

◈ 벨레로폰(Bellerophon) 키마이라(Chimaera)를 죽이다

 

리키아의 왕인 이오바테스 역시 편지를 받긴 하지만 죽이기를 꺼린다. 그래서 이오바테스는 한 가지 생각을 해낸다. 자신의 손에 피를 묻히지 않고도 벨로로폰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말이다. 

 

이 방법은 바로 벨레로폰을 키마이라(키메라)에게 보내는 것이었다. 키마이라는 자신의 영역에서 상당히 문제를 일으키고 있었기에 골치 아픈 일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했으리라 생각한다. 

 

어쩔 수 없었던 벨로로폰은 이 명령을 따르게 된다. 이때, 벨로로폰은 전쟁의 여신 아테나의 도움을 받게 된다. 


2021.10.31 - [신화를 통한 영어] - 그리스 신화 - 키마이라(Chimaera)

 

그리스 신화 - 키마이라(Chimaera)

오늘은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괴물 키마이라(Chimaera)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려 한다. 키마이라(Chimaera)는 과연 어떤 괴물일까? 그리고 키마이라(Chimaera)와 관련된 영어 단어는 무엇이 있을까? 지

7-victoria-7.tistory.com

2022.02.24 - [신화를 통한 영어] - 그리스 로마 신화 - 페가수스(Pegasus)

 

그리스 로마 신화 - 페가수스(Pegasus)

오늘도 신화 이야기에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 오늘은 그리스 로마 이야기로 글 이어가려 한다. 그중에서도 페가수스(Pegasus)에 대한 이야기다. 어떤 이야기인지 알아보

7-victoria-7.tistory.com


아테나로부터 페가수스를 다룰 수 있는 고삐를 얻어 페가수스를 훈련시키고 마침내 페가수스를 다룰 수 있게 되었던 벨레로폰은 키마이라(키메라)를 물리치게 된다. 

 

키마이라를 죽이고 돌아온 모습을 본 이오바테스는 자신이 받았던 편지를 보여준다. 이때 벨레로폰은 상황을 설명하고 자신이 그러지 않았다고 설명한다. 

 

거짓을 말하였던 안테이아는 사실 이오바테스의 딸이었던 것이다. 이오바테스는 벨로로폰이 신들의 도움을 받았다는 사실에, 분명 여기에는 억울함이 있었고 그래서 신들이 벨레로폰을 도왔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벨레로폰과 오해를 풀고 또 다른 딸인 필로노에와 혼인시키게 되는데...

 

 ※ 관련 영어 단어

Chimaera는 Chimera의 형태로 영어에 들어온다. Chimera는 키마이라(키메라)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불가능한 꿈이나 희망을 의미하는 비유적 의미도 있다. 

 


 

오늘은 이렇게 벨레로폰(Bellerophon) 키마이라(Chimaera)를 죽이다는 주제로 포스팅해보았다. 그리고 관련 영어 단어들도 알아보았다. 부디 흥미로웠던 포스팅이었으면 한다. 다른 흥미로운 신화 얘기로 돌아올 것을 약속드리며, 오늘은 여기에서 마치려 한다. 늘 감사드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