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화를 통한 영어

그리스 로마 신화 - 헥토르(Hector) 이야기

by 7victoria7 2022. 7. 31.
반응형

오늘도 신화 이야기에 방문해 주신 것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늘은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로 글 적어보려 한다. 그중에서도 헥토르(Hector) 이야기라는 주제로 글 이어가려 한다. 어떤 이야기인지 지금 바로 알아보자. 

 

◇ 신화를 통해 배우는 상식 

 

신화를 통해서 우리는 다양한 상식을 알아갈 수 있다. 단지 관심이 조금 필요할 뿐이다. 

 

◆ 그리스 신화 - 헥토르(Hector) 

 

헥토르(Hector)의 아버지는 트로이의 마지막 왕으로 나오는 프리아모스(Priamos)이며, 어머니는 헤카베(Hecabe)이다. 

 

대부분의 경우 헥토르가 장남으로 나오고 차남은 트로이 전쟁의 원인이라 볼 수 있는 인물 파리스(Paris)이다. 헥토르의 동생들은 상당히 많이 등장한다.

 

트로이 전쟁 당시 그리스 연합군의 최고 영웅이 아킬레우스(Achilleus)라고 본다면 트로이에는 헥토르가 있었다. 헥토르 역시 무예와 지략이 상당한 수준이었다고 묘사된다.

 

그리스 연합군의 총 사령관 아가멤논(Agamemnon)이 트로이에서 헥토르가 있는 한 상당한 어려운 전쟁이 될 것이라는 말에서 헥토르가 대단한 인물이었다는 것을 느껴볼 수 있다.

 

 파리스(Paris)에게 분노하는 헥토르(Hector)

 

헤카베가 첫째인 헥토르를 낳고 얼마 되지 않아 둘째인 파리스를 가지게 된다. 그런데, 파리스를 가졌을 때 헤카베는 태몽을 꾸게 된다.

 

그 태몽은 헤카베가 나무토막을 낳고 그 나무토막이 트로이 전역을 불태우는 무서운 꿈이었다. 결국 프리아모스와 헤카베는 헥토르의 동생을 낳자마자 산에 버린다.

 


2022.07.27 - [신화를 통한 영어] - 그리스 로마 신화 - 헤카베(Hecabe)의 불길한 태몽

 

그리스 로마 신화 - 헤카베(Hecabe)의 불길한 태몽

오늘도 신화 이야기에 방문해 주신 것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늘은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로 글 적어보려 한다. 그중에서도 헤카베(Hecabe)의 불길한 태몽이라는 주제로 글 이어가려 한다. 

7-victoria-7.tistory.com


 

그러나 파리스는 살아남았고, 결국 다시 트로이의 왕자로서 삶을 이어간다. 헥토르는 이런 동생 파리스를 안타깝게 생각하였다.

 

그런데 문제는 파리스가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Aphrodite)를 선택함으로써 축복인지 저주인지 모를 보답을 받게 되는데,

 

이 보답이 바로 스파르타 왕 메넬라오스(Menelaos)의 왕비 헬레네(Helene)를 차지하도록 도움을 받는다는 것이었다. 

 


2022.05.24 - [신화를 통한 영어] - 그리스 로마 신화 - 파리스(Paris)의 선택

 

그리스 로마 신화 - 파리스(Paris)의 선택

오늘도 신화 이야기에 방문해 주신 것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늘은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로 글 적어보려 한다. 그중에서도 파리스(Paris) 선택이라는 주제로 글 이어가려 한다. 어떤 내용

7-victoria-7.tistory.com


 

결국 파리스는 헬레네와 사랑에 빠지게 되고 그녀를 데리고 조국 트로이로 도망친다. 이 일로 트로이 전쟁(Trojan war)이 발생하게 된다. 

 

헬레네와 함께 있는 파리스를 보고 분노했던 헥토르. 하지만, 동생의 불우했던 어린 시절을 떠올리며 분노를 억누르고 다가올 전쟁에 대비하는 헥토르였다.


오늘은 이렇게 그리스 신화 헥토르(Hector) 이야기라는 주제로 포스팅해보았다. 흥미로웠던 포스팅이었으면 한다. 오늘은 여기까지이고 다른 신화 얘기로 돌아올 것을 약속드린다. 늘 감사드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