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화를 통한 영어

그리스 로마 신화 - 헤라클래스(Hercules) 1편 - 관련 영어 단어

by 7victoria7 2021. 12. 2.
반응형

오늘 선택한 신은 헤라클레스(Hercules)이다. 헤라클레스가 인간이라는 말도 있지만, 일단 신이라고 언급하였다. 너무 유명한 신화 속 인물이지만, 힘이 센 사람 정도로 알고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하여 오늘의 포스팅 준비하였다. 오늘 헤라클레스에 대해 기본적인 사항을 알아보고 관련 영어 단어들도 살펴보자.

 

◇ 신화로 배우는 상식 및 영어 단어

 

신화로 우리는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 역사를 포함한 상식들과 문화를 엿볼 수 있다. 그리고 지금도 신화에서부터 내려온 영어 단어들이 많이 있다. 오늘도 유익한 상식과 영어 단어를 알아보자.

 

◆ 그리스 로마 신화 - 헤라클레스(Hercules)

 

헤라클레스(Hercules)
헤라클레스(Hercules)

 

하늘의 신이자 올림포스의 주신인 아버지 제우스와 알크메네(Alcmene- 공주이며 이름의 어원은 강한 여인) 사이에서 태어난 자식이다. 이전부터도 제우스는 좀 바람기가 있는 신이라 알려드리고 있다. 사실 알크메네는 남편이 있었고 그 남편의 이름은 암피트리온(Amphitryon)이다.  

 

암피트리온은 전쟁에 참가했다. 이때 제우스는 암피트리온이 전쟁에서 돌아오는 것처럼 변신하여 알크메네를 속이고 며칠을 보낸다. 그리고 진짜 암피트리온이 돌아왔을 때 이상하게도 알크메네는 반기지 않았다고 전해진다. 이를 통해 암피트리온은 불륜을 의심을 하고 알크메네를 죽이려 하며, 이때 제우스는 알크메네를 구하게 된다. 

 

나중에 알크메네는 같이 보낸 이 가 제우스라는 것을 알게 되고 태중의 아기가 제우스의 아이인 것을 인지한다. 이렇게 헤라클레스가 태어난다. 태어난 후에도 신화 속 영웅이라면 삶이 그렇게 평탄하지는 않았을 테다. 그 삶의 방해를 하는 인물은 바로 헤라이다. 여기까지가 헤라클레스의 아주 기본적 사항이다. 다음 이야기부터는 헤라클레스의 성장기에 초점을 두려 한다. 

 

◈ 관련 영어 단어

 

먼저 헤라클레스는 영어로 Hercules, Heracles, Herakles로 표기한다. 이 중에 Hercules가 가장 일반적이다.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영웅이라고 나오고 또 하나 우리가 사용해 볼 수 있는 점은 힘이 센 남자를 비유적으로 나타내기도 한다는 것이다. 세 번째는 별자리의 의미도 있다. 물론, 헤라클레스 별자리다.

 

헤라클레스를 소개할 때 놀라운 힘의 소유자라는 말이 많이 나오는데 놀라운 힘은 영어로 outstanding strength라고 할 수 있다. 이때 outstanding은 밖에(out) 서있는(standing)으로 이런 기본 그림에서 비유적으로 눈에 띄는 놀라운 이라는 의미를 가지게 된다. 


오늘은 이렇게 제우스와 인간 알크 메네 사이에서 태어나 인간의 대접을 받았지만 결국은 신의 반열에 오르는 헤라클레스에 관해서 기본적 사항을 알아보았고 관련 영어 단어들도 알아보았다. 부디 유익하였던 포스팅이었으면 한다. 오늘은 여기까지이며 다른 신화 이야기로 돌아오려 한다. 늘 감사드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