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화를 통한 영어

그리스 로마 신화 - 피네우스(Phineus) 장님이 되다 - ft: 하르피이아이(Harpies) / 하피(Harpy)

by 7victoria7 2022. 5. 10.
반응형

오늘도 신화 이야기에 방문해 주신 것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늘은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로 글 적어보려 한다. 그중에서도 피네우스(Phineus) 장님이 되다는 주제로 글 이어나가려 한다. 어떤 이야기인지 지금 바로 알아보자.

 

◇ 신화를 통해 배우는 상식 

 

신화를 통해서 우리는 다양한 상식을 알아갈 수 있다. 단지 관심이 조금 필요할 뿐이다. 

 

◆ 그리스 신화 - 피네우스(Phineus)

 

피네우스는 사르미데소스(Salmydessus)의 왕이자 예언가이다. 그는 클레오파트라(Cleopatra)와 혼인하였는데, 클레오파트라가 일찍 세상을 떠난다. 

 


2022.05.09 - [신화를 통한 영어] - 그리스 로마 신화 - 피네우스(Phineus)

 

그리스 로마 신화 - 피네우스(Phineus)

오늘도 신화 이야기에 방문해 주신 것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늘은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로 글 적어보려 한다. 그중에서도 피네우스(Phineus)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그리고 관련 있는 영어

7-victoria-7.tistory.com


 

아들 판디온(Pandion)과 플렉시포스(Plexippos)를 남겨두고 말이다. 피네우스는 얼마 지나 이다이아(Idaea)와 재혼을 한다. 

 

이다이아는 클레오파트라의 두 아들 판디온과 플렉시포스를 너무 싫어하였다. 이 것을 보여주는 것이 두 아들이 자신을 겁탈하려 했다는 말도 안 되는 거짓을 

 

남편인 피네우스에게 하는 것에서 알 수 있다. 그런데, 피네우스는 이때 조금의 의심도 하지 않고 이다이아가 하는 말을 믿어버린다. 

 

그리고는 자신의 손으로 아들들의 눈을 멀게 해 버리고는 감옥에 투옥시켜버린다. 자신의 자식을 말이다. 이런 행동에 제우스(Zeus) 역시 분노하였다.

 

◈ 피네우스(Phineus) 장님이 되다

 

제우스는 피네우스에게 아들들과 똑같이 장님으로 만들어버린다. 이때 죽음과 장님 두 가지 선택 사항이 있었다고 전해진다.

 

아무튼, 피네우스는 보이지 않는 것이 죽는 것보다는 낫다고 생각해였던 것이다. 그런데, 이번에는 태양신 헬리오스(Helios)가 피네우스에게 분노한다.

 

다소 억지스럽긴 하지만, 이유는 이것이 피네우스가 태양을 피한 것이라 생각하였기 때문이다. 아무튼, 이때 헬리오스는 하르피이아이(Harpies) / 하피(Harpy)를 보냈다고 한다.

 

하르피이아이 / 하피는 괴물 새들이다. 하르피이아이 / 하피는 피네우스가 밥을 먹을 때마다 다가와서는 식사를 방해하였다. 이렇게 피네우스는 신들로부터 이중 처벌을 받게 된다. 

 


오늘은 이렇게 그리스 신화에서 사르미데소스(Salmydessus)의 왕이자 예언가로 나오는 피네우스(Phineus)의 관련 이야기에 관해서 알아본 시간이었다. 부디 흥미로웠던 포스팅이었으면 한다. 오늘은 여기까지이며 다른 신화 얘기로 돌아올 것을 약속드린다. 그리고 늘 감사드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