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화를 통한 영어

북유럽 신화 - 토르와 히미르 낚시 대결 - 관련 영어 단어

by 7victoria7 2022. 1. 1.
반응형

오늘도 신화 이야기에 방문해 주신 것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늘은 북유럽 신화 이야기로 포스팅해보려 한다. 오늘도 지난해 마지막 포스팅에 이어지는 스토리로 토르와 히미르가 낚시 대결을 하는 이야기로 구성된다. 그리고 관련 영어 단어도 알아보고자 한다. 

 

◇ 신화를 통해 배우는 상식 및 영단어

 

신화를 통해서 여러 상식을 재미있게 접근해 볼 수 있다. 또한 신화 속의 이름이나 용어들은 지금의 언어에도 직접적으로나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래서 우리가 신화를 알고 보게 된다면 나중에 분명 도움이 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오늘은 어떤 상식 및 영어 단어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지 알아보자. 

 

◆ 북유럽 신화 - 토르와 히미르 낚시(이전 포스팅 요약)

 

사실 아에기르 이야기에서 오늘 포스팅까지 이어지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이전 포스팅을 읽어 주시면 좀 더 빠른 이해가 가능하리라 생각한다. 


2021.12.30 - [신화를 통한 영어] - 북유럽 신화 - 아에기르/에기르(Aegir) - 관련 영어 단어

 

북유럽 신화 - 아에기르/에기르(Aegir) - 관련 영어 단어

오늘도 신화 이야기에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늘은 북유럽 신화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그중에서도 아에기르/에기르(Aegir)에 대해 알아보고 관련 이야기를 알아보려 한다. 물론,

7-victoria-7.tistory.com

 

2021.12.31 - [신화를 통한 영어] - 북유럽 신화 - 히미르(Hymir) 이야기 - 관련 영어 단어

 

북유럽 신화 - 히미르(Hymir) 이야기 - 관련 영어 단어

오늘도 신화 이야기에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늘은 북유럽 신화 이야기로 포스팅해보려 한다. 오늘의 북유럽 신화 이야기의 주인공은 거인 히미르(Hymir)에 관해서이다. 사실 오

7-victoria-7.tistory.com


아에기르가 술독을 구해와야 한다고 하여 시작된 이야기이다. 토르는 베우르라는 거인으로 변신하여 티르와 함께 티르의 아버지 히미르를 찾아간다. 

 

그리고 히미르는 그렇게 반갑지는 않았지만, 손님 대접을 하기 위해 황소 3마리를 대접하는데. 그것을 토르는 눈치 없이 2마리를 혼자서 해치워버린다. 

 

히미르는 이런 모습이 싫어 베우르에게 식량이 부족하니 낚시를 가자고 한다. 

 

◈ 낚시 대결이 되어버리리다(히미르의 세 번의 도발)

 

베우르는 미끼를 구하기 위해 히미르 집 주변을 돌아다녔다. 그때 히미르가 베우르에게 소똥을 미끼로 써보는 것은 어떠냐며 첫 번째 도발을 한다. 

 

그런데, 베우르는 소의 머리 하나를 가져오며 자신은 이것을 미끼로 하겠다고 하는데 그것은 다름 아닌 히미르가 가장 아끼는 소 히민료트(Himinhrjot)의 머리였다. 

 

정말 화가 나는 순간이었을 것이다. 이런 화 때문이었을까? 낚시는 대결로 변해버린다. 바다에 나가자마자 히미르는 아주 큰 고래 두 마리를 잡으며 베우르에게 두 번째 도발을 하게 된다. 

 

그러나, 베우르는 더 엄청난 것을 잡아 올리는데, 그것은 바로 요르문간드였다. 요르문간드의 소문을 들었던 히미르는 겁에 질렸으나, 토르 아니 베우르는 피가 끓었던 것 같다. 

 

바로 묠니르를 집어 들고는 토르임을 밝혀버린다. 그리고는 요르문간드와 치열한 싸움을 하는데, 이는 히미르가 너무 겁을 먹도록 만들었다. 그래서 히미르는 토르의 낚싯줄을 끊어버린다. 

 

토르에게 뭔가 보여주려다 결국 아무것도 보여주지 못한 히미르. 토르는 술독을 돌라 말한다. 그러나, 자존심이 상할 대로 상한 히미르는 술독을 절대 그냥 주고 싶지 않았을 테다.

 

마지막으로 토르에게 도발한 내용은, 술잔 하나를 보여주며 이 술잔을 깨면 술독을 주겠다였다. 토르가 그 술잔을 던졌는데 깨지기는커녕 오히려 다른 것들이 깨어져 버리는 것이 아닌가.

 

그때 티르의 어머니가 토르에게 히미리의 머리는 단단하기로 유명하니 술잔을 히미르의 머리에 던져보라 권한다. 그리고 실제로 머리에 부딪히자 깨어져 버리는 술잔이다.

 

이렇게 술독을 구해 돌아가는 토르와 티르. 그런데, 뒤에서 히미르와 부하 거인들이 둘을 쫓아온다. 그리고 둘은 합심하여 히미르와 거인들을 물리치게 된다. 

 

앞서 이야기하였지만, 티르의 아버지인 히미르인데, 티르가 토르와 함께 히미르 죽이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닌듯하다. 

 

아무튼, 결국 술독을 아에기르에게 들고 가고 신들은 술 걱정은 하지 않았다는 이야기로 끝이 난다. 

 

※ 관련 영어 단어

물고기를 의미하는 fish는 동사로서 낚시하다의 의미도 있다. 물론, go fishing을 취미적인 느낌으로 낚시하다고 하기도 한다. 

그런데, fishing이라는 단어도 있다. fishing은 명사이며 의미는 레저로서 낚시의 의미도 있도, 일적인 면으로 낚시의 의미도 있다.

오늘은 이렇게 토르(베우르)와 히미르간의 낚시 이야기로 포스팅해 보았고 관련 영어 단어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늘은 여기까지 이며 다른 신화 이야기로 돌아오려 한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진심으로 바라본다. 늘 감사드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