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화를 통한 영어

그리스 로마 신화 - 브리아레오스(Briareos) 제우스(Zeus)를 구하다

by 7victoria7 2022. 8. 21.
반응형

오늘도 신화 이야기에 방문해 주신 것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늘은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로 글 적어보려 한다. 그중에서도 브리아레오스(Briareos) 제우스(Zeus)를 구하다는 주제로 글 이어가려 한다. 어떤 이야기인지 지금 바로 알아보자. 

 

◇ 신화를 통해 배우는 상식 

 

신화를 통해서 우리는 다양한 상식을 알아갈 수 있다. 단지 관심이 조금 필요할 뿐이다.

 

◆ 그리스 신화 - 브리아레오스(Briareos)

 

대지의 여신 가이아(Gaia)와 하늘의 신 우라노스(Uranus) 사이에서 태어난 자식 중에는 50개의 머리와 100개나 되는 팔을 지닌 거인 3명이 있었다.

 

이 3명의 거인들을 헤카톤케이레스(Hecatonchires)라고 부른다. 아무튼, 브리아레오스는 헤카톤케이레스에 해당한다.

 

브리아레오스(Briareos) 제우스(Zeus)를 구하다

 

올림포스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지닌 신이 누군지 물어본다면 당연히 제우스(Zeus)를 선택한다. 그리고 다른 신들이 제우스를 신들의 왕으로 생각했다는 점도 알고 계시리라 생각한다. 

 

그러나, 제우스의 정부인 헤라(Hera)는 제우스가 여신, 여자 인간 가리지 않고 구애하는 모습에 점점 분노를 키워간다.

 

시간은 흘러 헤라는 더 이상 제우스의 바람기를 참으려 하지 않았다. 그래서 헤라는 바다의 신이자 3 주신 중 한 명인 포세이돈(Poseidon) 등과 협력하여,

 

제우스가 잠시 낮잠을 자는 사이 그를 끊어지지 않는 쇠사슬로 묶어버렸다. 흥미로운 점은 당시 전승에서는 어떠한 신도 제우스를 구하려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다만, 바다의 님프 테티스(Thetis)가 이 상황을 인지하였고 그녀는 브리아레오스에게 제우스의 위급한 상황을 알렸다. 

 


2022.03.28 - [신화를 통한 영어] - 그리스 로마 신화 - 펠레우스(Peleus)와 테티스(Thetis)의 결혼

 

그리스 로마 신화 - 펠레우스(Peleus)와 테티스(Thetis)의 결혼

오늘도 신화 이야기에 방문해 주신 것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늘은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로 포스팅해보려 한다. 그중에서도 펠레우스(Peleus)와 테티스(Thetis)의 결혼이라는 주제로 글 이어

7-victoria-7.tistory.com


 

브리아레오스는 백개의 팔을 이리저리 흔들며 포세이돈을 비롯한 다른 신들의 접근을 막고는 나머지 두 팔로 쇠사슬을 풀게 된다.

 

이렇게 제우스는 풀려나고 분노한 제우스는 모든 힘을 사용하여 헤라를 비롯하여 다른 신들을 굴복시킨다. 이때, 헤라와 포세이돈 등은 처벌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나, 제우스는 포세이돈의 딸로 알려져 있는 키모폴레이아(Cymopoleia)를 브리아레오스의 아내로 주었다고도 한다. 


오늘은 이렇게 그리스 신화 브리아레오스(Briareos) 제우스(Zeus)를 구하다는  주제로 포스팅해보았다. 흥미로웠던 포스팅이었으면 한다. 오늘은 여기까지이고 다른 신화 얘기로 돌아올 것을 약속드린다. 늘 감사드린다.


반응형

댓글